원더풀광명(위원장 홍미옥)은 22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하여 점심배식 봉사활동을 하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식 봉사활동은 지난 1월 월례회의회에서 결정된 안건으로 원더풀광명 집행부가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사전 조율을 통해 매월 1회 조를 편성해서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뜻을 모았다.

원더풀광명 회원은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봉사를 앞두고 광명시 보건소에서 배식봉사에 필요한 건강 검진을 받은 후 보건증도 함께 수령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이 매일 100여 명 정도 식사를 하며, 식단은 잡곡밥, 들깨무채국, 소고기우엉채볶음, 매콤어묵볶음, 깻잎장아찌, 김치로 준비하여 배식, 설거지, 식당 정리팀으로 나누어 이용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한분 한분께 정성껏 음식을 배식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자리까지 식사를 가져다드리고, 잔반 처리 및 청결 관리까지 책임지며 봉사를 마무리했다.

홍미옥 위원장은 “오늘 배식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이 뿌듯했고 함께 참여해준 위원님들도 봉사의 기쁨을 나누는 따뜻한 봉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매월 어르신들을 만나게 될 날을 기다릴 것 같다”고 배식 봉사 소감을 밝혔다.

원더풀광명(위원장 홍미옥)은 그동안 다양한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맞춤형 봉사를 해왔으며, 올해는 설날 떡국 밀키트를 직접 제작하여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