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1동 주민과 광명시의회, 지역발전 위한 소통의 장 간담회

광명1동(동장 박호승)주민센터는 26일 오전 11시 광명1동 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 및 제8대 광명시의회 의원들과의 간담회’를 제창록(자치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 박성민(복지문화건설위원회 위원장), 한주원 시의원 및 김영준 도의원, 광명1동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 지역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광명1동 최대 현안사항인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비롯해 주민복지 및 지역환경 등 다양한 토론이 활발히 진행됐다.

특히 다른 지역에 비해 다소 낙후된 광명동 지역 주민들의 발전 욕구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수렴과 긍정적인 답변이 이어지며 주민들과의 대화 분위기가 열기를 띠었다.

제창록 자치행정교육위원장은 “오늘 건의된 각종 아이디어와 일상생활 속에서 느낀 불편한 내용들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박성민 복지문화건설위원장은 “광명1동 지역은 모두 뉴타운 사업 지역이다. 주민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모든 주민들이 서로 만족할 만한 해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1동에서는 변화하는 주민 행정수요에 맞춰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