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 이상혁

코리아컵 2라운드에서 자신의 프로 데뷔골을 터뜨린 이상혁이 올해 리그 5골을 기록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24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2라운드에서 부천FC(K2)가 부산교통공사(K3)를 2-1로 제압하고 3라운드에 안착했다. 전반 6분 박형진의 선제골로 앞서간 부천FC는 이후 동점을 내줬지만 종료 직전에 터진 이상혁의 결승골로 미소 지었다. 부천FC는 3라운드에서 FC목포(K3)를 상대한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나선 이상혁은 “동기부여를 위해서라도 개인적으로나 팀 내적으로 준비한 것들이 있었다. 하지만 경기 초반 실수가 나오면서 분위기가 저하됐고 상대 수비를 제대로 풀어내지 못했다. 승리했지만 준비한 모습을 경기에서 못 보여드려 아쉽다”고 전했다.

이날 이상혁이 터뜨린 결승골은 자신의 프로 데뷔 후 첫 골이다. 이상혁은 앞서 후반전 초반 골망을 한 차례 흔들었지만 반칙으로 취소됐고, 포기하지 않은 끝에 경기 막판 다시 골망을 흔들어 데뷔골을 완성했다.

지난해 울산HD(K1)에 입단하며 프로 무대에 입성한 이상혁은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해 시즌 도중 김포FC(K2)로 임대를 떠나 경험을 쌓았다. 이후 이상혁은 올 시즌을 앞두고 부천FC로 이적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그는 “경기 막판 프로 데뷔골을 터뜨려서 뿌듯하다. 다만 경기 내용이 어려웠기 때문에 마냥 기뻐할 수는 없었다. 첫 번째 득점 취소 당시 나도 반칙일 수 있다는 찝찝함을 느꼈지만 두 번째 득점 장면에선 확신이 있었다”면서도 “내 장점이 헤더여서 평소 머리로 결승골을 기록하는 상상을 해왔다. 아직 휴대폰을 확인하지는 못했는데 축하 연락 때문인지 진동이 많이 울리더라. 리그에서도 출전 기회를 잡아 5골을 기록하는 게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상혁은 “부천에 올 때 과거 울산HD에서 함께 생활했던 (안)재준이나 (설)현빈이, (황)재환이 등 친한 동료들이 많았다. 덕분에 빠르게 적응했고 부천 생활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감독님과 코치님도 평소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적응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고 돌아봤다.

본래 포지션이 수비수인 이상혁은 지난해 김포FC에서 중앙 미드필더로 활약했던 경험을 발판 삼아 올해 재도약에 나서고자 한다. 그는 “원래 포지션이 수비수이기 때문에 당연히 올 시즌 더 편안함을 느끼긴 한다. 그래도 지난해 미드필더로 플레이할 땐 앞뒤, 좌우 상황을 다 봐가면서 뛰어야 했는데 그 점이 올해 수비수로 출전할 때에도 도움을 준다”며 “만약 미드필더를 또 요구 받더라도 자신 있다. 두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게 된 게 내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