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강화교육지원청, 남부·강화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인천남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관할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남부과학교육관에서 2024학년도 인천남부영재교육원 입학식과 개강식을 22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인천남부영재교육원 1학년 입학생 50명과 2학년 재학생 45명,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남부영재교육원은 과학탐험가인 문경수 플레이랩스 대표를 초청해 ‘우리가 과학을 즐기면 할 수 있는 것들’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문 대표는 호기심으로 시작한 과학탐험으로 NASA의 우주생물학자를 만나고, 제주에서 우주를 만나는 프로젝트를 함께 하게 되기까지의 일화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입학식에 참여한 인천공항중학교 학생은 “흥미로운 과학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탐험하며 다양한 직업을 만드는 과정이 신선했다”며 “창의적인 발상과 열정으로 남부영재원에서 과학탐험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부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수학, 과학심화, 발명 프로그램 외에도 독서토론캠프, 해양생태캠프, 융합과학캠프, 인성리더십캠프, 창의산출물 등 다양한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강화교육지원청은 23일 강화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신입생과 재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강화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을 진행했다.

강화영재교육원은 전인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첨단기술의 근간이 되는 수학, 과학, 발명·융합 수업을 바탕으로 인성리더십캠프, 창의융합캠프, 창의산출물 발표회 등의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주변에 대한 단순 호기심으로 시작한 창의적인 탐구활동이 우수한 연구 결과물로 나오기까지의 과정과 우수사례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했다.

이후에는 신입생들이 기본적인 수학철학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울림과 떨림’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재학생들은 프랙탈 수업을 통해 여러 가지 도형을 만들어 보며 차원을 이해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흥미와 호기심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무한한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품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유연한 사고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