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의정부과학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개최

의정부과학도서관은 4월 12일부터 ‘제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작가 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국 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는 ▲전세계 아름다운 그림책을 전시하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도서전 ▲도서관 in 시네마 ▲전 연령 독서통장 발급 및 대출 시 다양한 혜택이 있는 은둔책 서가 ▲일종의 책 플리마켓인 추동 환책방 ▲도서관의 날(4월 12일) VR체험 등을 운영한다.

특히, 청소년~성인을 대상으로 '과학을 보다', '이것저것의 물리학'의 김범준 작가 강연회, 초등 3~6학년 대상 '우주로 가는 계단', '별빛 전사 소은하', '무스키'의 전수경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과학과 SF를 사랑하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 책문화 프로그램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과학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도서관주간 및 도서관의 날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의 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