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병 김영진·부천을 김기표 민주․진보 단일후보로 합의
-부천시 마선거구 시의원 재보궐선거 후보는 진보당 이종문으로 단일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경기도 전체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의 단일화가 완료되었다고 알려왔다.

경기도당에 따르면 3월 19일 수원병 지역의 민주당 김영진 후보와 진보당 임미숙 후보가 김영진 후보로 야권단일화에 합의했다. 부천을 지역에서는 총선 후보로 민주당의 김기표 후보, 동일 지역에서 벌어지는 기초의원 재보궐선거는 진보당 이종문 후보로 단일화 합의를 이뤄냈다.

특히 부천을 지역에서는 국회의원 후보와 시의원 재보궐선거 후보를 민주당과 진보당이 쌍 합의가 성사되어 총선에서 국민의힘 후보와 민주당을 탈당해 새로운 미래로 출마하는 설훈 후보와의 빅매치가 이뤄지게 되었다.

수원병에 민주-진보 단일후보로 추대된 김영진 후보는 수원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재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묵직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도전에 성공하면 3선의 고지에 오른다. 현재 이재명 당대표 정무조정실장과 경기도당 정책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고 당무와 정무에 밝다는 평이다.

부천을 민주-진보 단일 후보로 합의된 김기표 후보는 부천에서 초중고를 졸업하고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총괄 변호인단 단장을 역임했으며 경선을 치르고 민주당의 후보로 확정되었다.

민주당 경기도당의 이재휘 사무처장은 이번 단일화와 관련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폭정 앞에 야권이 단결하여 정권을 심판하고 못 살겠다 아우성치는 국민들의 바램을 수용하는 것은 공당의 책임”이라며 “민주-진보 단일화는 국민적 요구에 대한 양당의 의무에 해당 된다. 반드시 승리하여 국민들의 바램을 이루어 내겠다”고 단일화에 명분을 부여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