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빛가온초 제3회 졸업식 개최

빛가온초등학교 졸업식 모습 [사진=광명교육지원청]
빛가온초등학교 졸업식 모습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 광명시 빛가온초등학교(교장 김경선)는 8일,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과 학생, 교사가 모두 하나 되는 졸업식을 열어 6학년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2017년 9월 개교한 빛가온초등학교는 이번 졸업식을 마지막으로 일 년 동안 알차게 꾸려온 교육활동을 갈무리한다. 졸업식은 교사들이 준비한 ‘우리들의 이모저모’ 영상과 함께 따뜻한 격려와 박수 속에 시작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졸업식에서는 모든 학생들의 소중한 의미를 담아 졸업장을 한 명 한 명에게 수여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열심히 배운 스스로에 대한 축하의 의미로 레드카펫을 걸으며 단상에 올라간 학생들의 얼굴이 자랑스러움으로 빛났다. 그 이후에는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꿈과 끼를 펼치는 랩, 댄스, 뮤지컬 등의 학생 공연이 펼쳐졌다. 학생들과 동고동락하며 6년을 보낸 학부모와 교사들은 큰 환호와 박수로 학생들의 공연을 빛냈다.

선배를 떠나보내는 5학년 학생의 송사와 이어지는 6학년 졸업생 대표의 답사, 그리고 이어지는 졸업 노래로 졸업식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정든 학생들을 떠나보내는 교사들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6학년 박○○ 교사는 “졸업생들이 레드 카펫을 밟으며, 지금이 끝이 아니라 미래를 향해 힘차게 뻗어나가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고 있다”고 소개하며, “졸업생들의 꿈을 끝까지 지지하고 지원하겠다”고 응원했다.

김경선 교장은 “졸업은 또 다른 출발이니, 졸업생 모두가 꿈을 크게 가지고 정직하게 열심히 공부하며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졸업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