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지난 8월부터 500만 원의 주인공을 공모한 파주시민 아이디어 오디션이 지난 13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실시한 ‘2019년 파주시 아이디어 팡팡 공모전’에는 총 103건의 시민·공무원 아이디어가 접수돼 부서별 심사와 1차 사전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4건의 제안이 오디션에 진출했다.

이번 오디션을 실시하기 전 열흘간 온라인 참여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활용해 시민 선호도와 의견을 조회했으며 당일에는 QR코드를 이용한 현장 투표를 실시해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았다.

장려상은 ▲원도심 공동화 현상 방지 위한 ‘로컬 커뮤니티 호텔’(돈원필,이진희,정지영)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화 Village공유테이블’(송영철) ▲수변공간을 활용해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 ‘나이트 워크&나이트 마켓’(이지희) 등이 수상했다. 동상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안한 ‘대규모 아파트 허가 신청시 저수조에 수질계측기 설치 권고’(송인숙)가 수상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공모전에 큰 관심을 갖고 신청해준 모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치열한 예선 과정을 통해 올라온 제안자들께 축하드린다”며 “생활 속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승화시켜 결과물로 만들어 낸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