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서남권과 서울에 흐르는 안양천에 대한 시민의 추억을 공유하는 자리 마련

- 안양천에 대한 소중한 기억을 들려주세요.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9월 1일 오후 7시에 금나래갤러리에서 안양천 이야기가 흐르는 시민 라운드테이블 <스토리 나잇>을 개최한다.

시민 라운드테이블 <스토리 나잇>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지역 간 연계·협력 사업’ <안양천 100리길, 무무무(無舞Move)> 사업 중 하나다. 해당 사업은 광명문화재단과 금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이 함께 운영하며, 지난 5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맞춰 안양천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보였다.

경기도 광명·안양·의왕·군포와 서울시 금천·구로·영등포 등 안양천 인접 지역 거주 시민이 함께하는 <스토리 나잇>에서는 참여자가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안양천을 소재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결과물은 향후 지역 간 연계 문화사업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안양천은 주민의 일상과 함께하는 소중한 생태자원이며, 이번 행사가 참여자들에게 안양천에 대한 애정과 추억을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스토리 나잇>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0명 선착순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