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 마티네 시리즈 세 번째 발레 이야기,
- 8월 26일 최태지와 함께하는 발레 스타워즈 Ⅲ [김지영] 개최

김지영 [사진=광명문화재단]
김지영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2023 토요 마티네 시리즈 “최태지와 함께하는 발레 스타워즈 Ⅲ [김지영]”를 오는 8월 26일 광명극장에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2023 토요 마티네 시리즈로 기획된 [최태지와 함께하는 발레 스타워즈]의 세 번째 공연으로, 본 공연에서는 대한민국 발레의 영원한 히로인 김지영 발레리나가 보여주는 클래식 발레를 만나볼 수 있다.

국립발레단 최연소 입단, 네덜란드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로 활약한 김지영 발레리나는 한국 대표 발레리나로 다양한 발레 해설 공연을 진행하고, 예술감독으로 도전하여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등 발레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8월 26일 공연에서는 최태지 예술감독과 김지영 발레리나와 첫 만남부터 사제 간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김지영 발레리나의 리즈시절 이야기와 현재 경희대학교 무용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제자 양성에 힘쓰고 있는 현재의 삶에 대한 이야기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공연은 [백조의 호수] 2막, [카르멘] 등 김지영 발레리나의 관객들이 가장 보고 싶은 작품으로 꼽은 솔로 무대를 볼 수 있으며, 특히 [그녀를 부르는 노래]는 노름마치의 음악과 어우러져 숨겨진 인생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공연 티켓 가격은R석 3만원, S석 2만원으로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지난 공연에 이어, 4월, 6월에 열린 “최태지와 함께하는 발레 스타워즈 [이원국] [김주원]”에서 받은 발레 아미치(이탈리아어로 벗, 친구를 뜻함)카드로 재관람 할인이 가능하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