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장과 칠보중 학생이 함께하는 약속 “학교폭력, 청소년 마약범죄... 이젠 그만 !”

경기남부경찰청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5월 2일 수원 칠보중학교를 찾아 ‘학교폭력 및 청소년 마약범죄 예방 교육’을 하였다.

이날 교육은 ‘학교폭력과 청소년 마약범죄는 시기를 놓치면 안 된다는 위기의식’과 ‘교육을 통한 적극적인 예방이 필요하다’는 경찰과 학교측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마련된 것이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은 ‘학교폭력과 청소년 마약범죄의 위험성’을 주제로 직접 특강을 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 6명에게 상장을 수여하였다.

이 날 홍기현 청장은 “학교폭력과 청소년 마약은 일단 발생하면 그 영향이 크고 오래가기에 어느 범죄보다 사전 예방이 중요하고, 학생들 스스로의 자정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은 “오늘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과 청소년 마약범죄의 위험성에 대해 체감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범죄 의심이 되면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실천하는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홍기현 청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폭력과 범죄로부터 멍들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교육청과 협업하여 ‘찾아가는 특별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