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은 오는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사진=광명시청]
광명문화원은 오는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사진=광명시청]

광명문화원은 오는 3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문 제작 교육과 취재 활동을 통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역량을 키우고 우리 지역사회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은 지역사회 인사 인터뷰, 기관 탐방 및 견학 등을 중심으로 취재를 계획하여 방문할 예정이며, 완성도 높은 기사를 위해 현직 기자를 초빙하여 기사 쓰는 방법, 기사 첨삭 지도 등 역량 강화 교육을 16회 진행한다.

아울러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상상하는 힘을 키우고 폭넓은 사고와 감수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식 광명문화원 원장은 “광명시 어린이들이 기자단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광명문화원 홈페이지(www.gmcc.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자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전에 반드시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신청 방법 숙지 후 신청하여야 하며 선정된 어린이기자단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 공지한다.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으로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기자증이 발급되고, 취재를 위한 활동 물품도 지급된다. 특히, 이번 기수에는 내 고장에 대한 적극적인 취재 활동과 기사 작성으로 자랑스러운 광명을 널리 알린 공을 인정하여 수료 조건 충족 시 광명국회의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4월 7일부터 9월 22까지 연중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제28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은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광명시의 정책, 축제 및 사회 이슈에 대한 현장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투철한 기자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광명시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문화원 사무국(☎02-898-9700)으로 연락하면 된다.

키워드
#광명문화원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