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해움 장난감 도서관 ‘하반기 신규 장난감 입고’  [사진=가평군청]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해움 장난감 도서관 ‘하반기 신규 장난감 입고’ [사진=가평군청]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해움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상반기 만족도 조사를 반영하여 장난감 35종 55점의 새로운 장난감을 구매했다. 이번에 구매된 장난감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의견을 취합해 인기 품목을 선정했으며, 소독 및 대여 준비과정을 거쳐 대여를 시작한다.

가평군 관내 만 5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하여 부모님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영유아에게 다양한 장난감과 도서를 접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 및 복지를 증진시킴으로써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위드 토이카” 사업으로 원거리 이용자들에게도 균등한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움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만 5세 이하의 영유아를 둔 가평 군민 및 가평군 소재 직장인에 한해 회원제로 이용 가능하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은 격주 토요일 첫째주와 셋째주 10시~15시까지 운영한다. 한 가정 당 1회 대여 시 장난감 2점와 도서 1권을 2주간 대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가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이연희 센터장은 해움 장난감 도서관(☎ 031-8078-8100(내선6)) 운영을 통해 영유아의 창의력 증진과 군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