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주관하는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자기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에 대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으며, 미디어전문가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 사회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청소년 미디어 행사이다.

2022년 11월 26일 진행하는 제10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을 위해 7월 26일부터 9월 18일(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기획부터 진행까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제10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공모 작품은 장르의 제한이 없는 자유주제 이며,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만 9세 이상 24세 미만 청소년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작품에 대해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연기자상, 페스티벌상, 인기상, 청소년 심사위원상으로 총상금 700만원의 부상과 18편 작품의 시상을 수여하게 된다.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페스티벌 청소년미디어기획단장 손서영은 “저희가 준비한 전국청소년미디어페스티벌에 많은 참여와 매년 미디어라는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미디어를 통해 이야기하는 청소년의 소리를 들어주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