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장경하 기자
  • 승인 2022.06.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수탁운영 중인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2 경기도 도시재생 콘텐츠(영상UCC) 공모전’의 시상식을 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뛰어난 도시재생 콘텐츠를 발굴하고, 경기도 도시재생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취지로 지난 4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했다.

‘경기도 도시재생 이야기’라는 대주제로 진행된 공모전에는 ‘도내 가볼만한 도시재생 여행지 이야기’와 ‘도시재생사업 후 변화된 우리 동네와 사람들의 이야기’ 두 부문에서 총 19개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결과, 영상 및 도시재생 전문가들의 2차례 심사를 거쳐 5개 작품(대상ㆍ최우수상ㆍ우수상 각 1작품, 장려상 2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들은 상장과 함께 총 5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 대상 ‘엄마, 아빠! 우리‘동네’에 놀러가요‘, 최우수상 ’원당마을의 봄‘ 선정

수상작들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유튜브(경기 도시재생TV)에 게시되며, 향후 도시재생 홍보 영상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에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신 참가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경기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