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농구연합회 (회장 김재원)와 광명시 공무직노동조합 (조합장 임철수)이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밝혔다.

농구연합회 김재원 회장은 “박승원 예비후보는 광명시장으로 재직하면서 학교 체육관 개방 등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사람”이라며 “광명시 농구인들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20·30대 청년들과의 소통에도 앞장서 왔다.”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 광명시의 복합문화 체육시설을 확대하고 생활체육 저변을 늘릴 수 있는 유일한 시장 후보는 ‘박승원’”이라며 박 예비후보의 재선 도전에 응원을 보냈다.

광명시 공무직노동조합 임철수 광명시 지부장은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광명시장으로 재직하면서 공무직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고 이동노동자 쉼터 조성 등 친노동 정책을 펴 노동자들의 권익실현에 기여한 공로가 있다”라며 “수차례의 논의 끝에 박승원 예비후보를 지하기로 300여 조합원이 의견을 모았다”라고 공식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박 예비후보에게 “앞으로도 광명시 청소위탁업체 직영화 등 적극적인 노동정책 실현”을 주문했다.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는 한양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고 광명시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을 거쳐 민선 7기 광명시장으로 재직 중으로 재선에 도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