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지키는 청년 일꾼! 지역문제 해결에 적임자

현충열 '라'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현충열 '라'선거구 시의원 예비후보

# 시의원으로 일하시면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반면 아쉬운 일은 무엇일까요.

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에서 공약 이행 분야 우수상을 받은 것이 가장 뜻깊은 일이다. 이는 주민과의 약속을 잘 지킨 의원에게 주는 상이기에 더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아쉬운 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주민을 만나지 못한 점이다. 비대면의 상황이 길어져 그분들의 힘든 부분과 도움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경청하지 못한 점이 아주 아쉽다.

# 지역구인 ‘라’ 선거구(소하1·2동, 일직동)의 가장 시급한 현안은 무엇이며, 그 해결방안과 대책은.

소하동, 일직동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지만 몇 가지만 말씀드리겠다.

먼저 구름산 지구 개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3기 신도시 등 광명시가 확장될 경우를 예상하여 교통 문제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대책을 잘 세우겠다. 서울로 출근하는 주민들과 관내에서 이동하는 경우 등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제가 실현한 공약에서 광명역 센트럴자이와 태영데시앙 공동주택단지 내 어린이집 개원 등 보육 서비스 제공에 힘 썻다. 재선된다면 아이를 키우기 편한 광명시를 만들기 위하여 육아 기본수당제도 신설 등 보육 문제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다.

노인복지 또한 중요한 부분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방문 서비스를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활동공간을 확충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해결방안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

# 6.1지방선거는 그야말로 예측불허의 상황이다. 많은 여·야 후보들이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앞으로의 행보와 지역민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은.

지난 대선은 0.7% 차이로 초박빙의 선거였다. 어느 누가 당선이 되어도 후유증이 남을 결과였으며, 연령과 성별, 지역별, 계층별 분열이 극심하게 나타났다.

이번 지방선거는 분열보다는 통합으로 나아가야 하고, 정당보다는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일꾼이 선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는 광명시의회 의원 중에서 유일한 청년 시의원이다. 청년을 대변하는 시의원으로서 ‘광명시 청년 기본소득 지급 조례’를 개정함으로 청년 기본소득의 지급 대상을 명확히 규정하였다. 또한 청년 및 여성의 창업자금 지원사업 jump-up 사후관리 필요성을 강조하고 창업팀 생산 제품을 우선구매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4년간 지역 주민들이 부르면 항상 함께하였고 이를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개선되도록 최선을 다하였다. 지역민들께 꼭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일머리를 알고 일을 해 본 사람이 더 일을 잘 할 수 있다. 현 시의원 현충열 후보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현명한 선택을 해 주시기 바란다.

# MZ 세대의 정치 참여율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MZ세대는 기성세대들이 겪어왔던 이데올로기적인 정치이념보다는 당장의 현실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다.

이들은 공정과 상식을 요구하고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하며 복잡함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좋아한다.

또한 MZ세대는 취업과 자아실현 등 고민 사항도 많을 것이다. 앞에 놓인 문제점을 개선하고 해결하려면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것이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릴 것이다. 방법으로는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일방적 전달보다는 이들의 생각과 관심을 많이 경청하며 소통하겠다.

# 마지막으로 광명시민에게 한 말씀.

이제는 소하동, 일직동이 광명의 중심이 되고 있다.

중앙대병원이 들어서고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어느 지역보다 살기 좋은 공간이 된다. 이러한 발전에 걸맞게 교통, 교육, 보육, 체육, 문화 등 모든 면에서 생활 만족도가 올라가는 동네가 되어야 한다.

저는 지난 4년간 지역 주민들과 항상 소통하는 자세로 해결해야 할 사항에는 두 손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생활 정치는 거창하고 복잡한 것이 아니라 단순하다고 생각하며 먼저 편안한 이웃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열심히 해 왔고, 재선이 되면 그 간의 경험을 살려서 일하겠다.

<현충열 예비후보 이력>

-광명시의원(현)

-광명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교육특별위원장(현)

-광명시 충청향우회 소하1동 부회장(현)

-천주교 소하성당 상임위원회 총무(현)

-호남향우 광명시총연합회 자문위원(현)

-광명청년회의소 내무부회장(현)

-광명경실련 회원(현)

-(사)시니어벤처협회 광명지회 이사(현)

-빛가온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소하초등학교 운영위원

-광명환경봉사단 대표

-단국대학교 경상학부 졸업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