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맛 콘서트'시리즈 공연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2022년'맛 콘서트'시리즈 공연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2022년 광명시민회관 시민 친화형 공연으로 ‘맛 콘서트’ 시리즈 공연을 기획하여 총 3개 공연을 4월부터6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광명문화재단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국악의 맛’, ‘재즈의 맛’, ‘클래식의 맛’을 진행하며 ‘맛 시리즈’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소개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2022년 ‘맛 콘서트’ 시리즈를 기획해 국악, 클래식, 재즈 각 장르별로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공연을 이어간다.

‘맛 콘서트’ 시리즈는 4월 ▲국악의 맛 <이자람 콘서트>, 5월 ▲클래식의 맛 <에스메 콰르텟 콘서트>, 6월 ▲재즈의 맛 <선우정아 콘서트> 총 3개 공연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시민들은 공연을 통해 각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직접 작, 작창을 하고 소리꾼으로 1인 다역을 맡아 공연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이자람의 판소리 갈라 콘서트,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런던 위그모어홀 국제 현악 4중주 콩쿠르에서 한국인 실내악단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현악사중주 에스메 콰르텟의 고품격 실내악 공연, 장르와 씬에 구애 받지 않고 활동하는 독보적인 개성을 지닌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의 재즈 콘서트로 진행된다.

광명문화재단은 ‘맛 콘서트’를 통해 광명 시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광명시민회관 기획 프로그램의 브랜드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과 위로를 줄 수 있는 공연을 선물할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다.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공연 관람 후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 열린 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