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중요한 선거를 앞둔 시점, 최선을 다해 책임 수행할 것

김용성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용성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지난 28일(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임명되었다.

더불어민주당 당헌 제42조에 의하면 ‘정책위원회는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는 중추적인 기구로서, ‘당의 강령과 기본정책의 실현에 필요한 사항의 조사·연구·심의 및 입안, 당 정책 및 각급 선거공약의 개발, 법률안 등 국회에 제출되는 의안의 심의, 당과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정간의 협의 및 정부정책에 대한 검토·대안제시 및 정책홍보’ 등 원활한 국정과제 추진과 정책개발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김용성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서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 독도수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민을 위한 활발한 입법 및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경기도 아동친화도시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독도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여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김용성 부위원장은 “내년 중요한 선거를 앞둔 시점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에 임명되어 그 역할과 책임이 무겁다”며 “주요한 정책 이슈에 대한 당·정간의 합의를 도출하여 진일보한 행보의 이정표를 세우는 중차대한 역할을 하게 된 만큼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용성 부위원장은 ‘(現)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뿐 아니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및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농어민위원장’의 역할을 겸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