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공동주택 CEO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명소방서]
겨울철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공동주택 CEO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서장 최준)는 3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명지부 지부장(박은숙 관리소장), 임원진과 겨울철 화재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공동주택 CEO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 간 광명소방서에서는 공동주택 화재예방을 위하여 아파트 옥상 출입문 실태조사를 통해 옥상출입문 안내표지 스티커를 제작·배부하였고 공동주택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하여 피난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공동주택 화재안전리더 소방안전교육 신청 방법 ▲주차 차단기 소방차량 사전 출입등록 요청 ▲자체점검 세대 점검률 향상을 위한 입주민 홍보 ▲소방안전관리자 초기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세부 역할 안내 ▲공동주택 관계인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되었다.

최준 광명소방서장은 “공동주택 화재사고는 대응보다 예방이 먼저이며 공동주택 CEO와 입주민의 관심과 협조가 중요하다” 라고 전했으며 더불어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와 피난유도선 등 피난안전설비를 설치하여 화재발생 시 입주민의 안전을 확보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