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 혁신학교 2년차 성장나눔의 날 운영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 혁신학교 2년차 성장나눔의 날 운영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등학교(교장 최경희)는 교육공동체의 자율적·협력적 성찰을 통한 혁신학교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고, 혁신 경험의 공유와 확산을 통한 혁신학교 간 동반성장 및 교육생태계 조성하고자 10월 7일 혁신학교 2년차 성장나눔의 날을 운영했다.

혁신학교의 운영시스템과 학교문화, 교육과정 운영, 학생의 성장 등에 관한 학교의 강점과 취약점을 전반적으로 점검하여 개선 과제 도출하였으며,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성장중심의 혁신학교자체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경험을 공유하였다.

성장 나눔의 날은 총 3부로(1부 운영보고, 2부 분임토론, 3부 토론 결과 전체 공유) 이루어졌으며 약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되었다. 4개의 대주제 6개의 협의주제로 구성된 분임토론에서는 광명초 교육공동체(교사, 학생, 학부모) 및 타교 교사들과 함께 서로 간의 생각을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광명초 6학년) 학생은 “비록 내년에 졸업하지만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변하게 될 우리학교의 모습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광명초 교사)은 “혁신학교 2년차 활동을 되돌아보고 우리 학교가 부족한 점, 잘하고 있는 점을 되짚으며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의견을 말했다.

광명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광명초등학교 성장나눔의 날 운영을 통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들간의 많은 소통이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학교의 비전인 배려와 존중 속에 꿈을 가꾸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하여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