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33회 시흥시민의 날 윤기분ㆍ이상목ㆍ홍화자 등 시민대상 ‘영예’
시흥시, 제33회 시흥시민의 날 윤기분ㆍ이상목ㆍ홍화자 등 시민대상 ‘영예’
  • 시사팩트
  • 승인 2021.10.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민의날 [사진=시흥시청]
시흥시민의날 [사진=시흥시청]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0월 5일 제33회 시흥시민의 날을 기념해 윤기분 민들레봉사단장 등 3인에게 시민대상을 수여했다.

시민대상은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공동체 회복을 위해 헌신 봉사한 최고의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시민대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윤기분 민들레봉사단장, 이상목 전(前)시흥시통장협의회장, 홍화자 시흥시새마을부녀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4주간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후, 공적사실조사 및 주변인물 인터뷰를 거쳐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윤기분 민들레봉사단장은 정왕지역봉사회를 시작으로, 옥구천사회 등을 거치며 지역주민이 인정하는 봉사자로 인정받고 있다. 누적 봉사시간 총 1만6,768시간을 기록하며, 현재도 정왕4동 통장협의회 등 정왕동 전 지역에서 꾸준히 사회공헌을 잇고 있다.

이상목 전 시흥시통장협의회장은 1985년 새마을지도자로 시작해 36년 이상 지역의 봉사 일꾼으로서의 삶을 살아왔다. 29년간 통장활동을 하며 시흥시 통장협의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군자농협 영농후계자로서 지역 영농발전, 친환경 쌀재배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홍화자 시흥시새마을부녀회장은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남다른 관심으로 지속적인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자원재활용 운동, 지역 환경정화 활동 등을 통해 환경문제에도 열심을 기울이는 등 다양한 사업을 주도하며 더 나은 시흥시민의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오늘 시민대상을 수상한 세 분이 보여주신 상생의 정신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시흥시는 앞으로도 K-골든코스트로 사는 것이 자부심이 되는 도시, 수준 높은 교육으로 시민의 역량을 높이는 교육도시, 누구나 집 앞에서 쉼을 누릴 수 있는 공원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