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 11일 온라인으로 개최
성남시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 11일 온라인으로 개최
  • 시사팩트
  • 승인 2021.10.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 11일 온라인 개최 안내 포스터 [사진=성남시청]
성남시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 11일 온라인 개최 안내 포스터 [사진=성남시청]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를 오는 10월 1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박람회 관련 영상을 송출한다.

‘꿈을 꽃 피우는 평생 배움’을 주제로 하는 이 영상은 박람회 개막식, 성해교육 시화전, 내 인생의 전환점 ‘여기요’ 코너, 방구석 1열 체험 코너, 북토크 콘서트 등으로 꾸며진다.

개막식에선 은수미 성남시장의 축하 메시지와 성남시 학습동아리 사랑나눔문화예술단 조이색소폰팀의 ‘아! 대한민국’ 색소폰 연주, 꿈탄이팀의 인형극 ‘도깨비의 마술 동화’를 시청할 수 있다.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성해교육 시화전 30점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내 인생의 전환점 ‘여기요’ 코너는 성남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인생 2막을 연 노인건강전문리더, 부모교육지도자, 미용사 자격증 취득자 등을 소개한다.

방구석 1열 체험 코너는 7곳 평생학습기관이 운영하는 매트필라테스, 에코백 만들기, 업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미세먼지 잡아먹는 스칸디아모스 꾸미기 등의 영상을 올려놔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미숙 고전평론가가 북토크 콘서트로 진행하는 ‘신의 선물, 책 읽는 즐거움’에 관한 녹화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성남행복아카데미 제14강이며, 10월 11일~17일 성남시 공식 유튜브 채널 ‘성남TV’로도 송출한다.

성남시는 2013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이후 행복학습센터 74곳 지정 운영, 평생교육기관의 공간 공유, 신중년 프로그램 운영 등 인프라를 다양화해 시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