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1.21.(수) 광명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 반복적 훈련의 중요성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 강조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11월 21일 광명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및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전의식 생활화와 응급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하임리히 응급처치 등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에게 응급처치교육은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교육에서 호흡이나 맥박이 없는 사람을 발견하면 4분 이내에 흉부압박 30회를 반복 실시함으로써 환자의 심장을 되살릴 수 있고, 평소 심폐소생술을 익혀두면 생명을 살리는 기적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의 중요성과 신속한 대처가 강조되었다.

과거에는 이론수업 중심의 교육에 편중되어있어 체득화하기 어려운 실정이었으나, 이날 교육에서는 전 직원 모두가 실습을 해봄으로써 골든타임 사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 홍정수 교육장은 “학교보건법에 따라 심폐소생술 교육이 의무화 되어 매년 실시하는 교육이지만 반복된 훈련으로 응급처치요령을 체득화함으로써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여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