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6기 모집 연장!
광명도시공사,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웰커머 6기 모집 연장!
  • 시사팩트
  • 승인 2021.02.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15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안내 및 해설 자원봉사자 모집
웰커머6기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도시공사]
웰커머6기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자원봉사자)인 ‘광명동굴 웰커머  6기’모집을 오는 3월 15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장은 더 많은 외국어 능통자에게 직업체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결정됐다.

모집 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과 외국어가 가능한 한국인으로 전공이나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광명시 거주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 태국어, 말레이어 등의 외국어 구사자이다.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특히 기타 외국 언어에 능통한 사람은 우대 혜택을 받는다.

웰커머로 선발되면 ▲외국인 단체관람객 및 국내외 팸투어  단체에 광명동굴 외국어 해설, ▲광명동굴 문화행사 참석 후 체험 후기 SNS 홍보, ▲SNS 매체에 광명동굴 외국어 홍보글 게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웰커머들에게는 광명동굴 홍보단 위촉장이 수여되며 광명동굴 팸투어 진행 등 관광 실무 경험을 쌓고 광명동굴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웰커머는 재능기부 차원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지만, 활동기간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광명동굴 및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swchoi@gmuc.co.kr)로 신청하면 되며, 웰커머 모집 관련 문의는 광명도시공사 동굴기획팀(☎02-2610-2014)으로 하면 된다.

광명도시공사 김종석 사장은 “이번 연장 모집이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 분들의 많은 지원으로 광명동굴이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