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전세임대 3,380가구 입주자 모집
GH, 전세임대 3,380가구 입주자 모집
  • 시사팩트
  • 승인 2021.02.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계층 공급을 위해 고령자, 신혼부부도 모집
· 2월 22일 ~ 2월 26일까지 거주지역 주민센터에서 신청가능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GH(사장 이헌욱)는 도내 저소득층을 위한 ‘기존주택 전세임대’ 3,380가구의 입주자를 오는 2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은 입주자로 선정된 자가 원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GH가 기존주택의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하는 제도다.

대상주택은 국민주택규모 85㎡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신청대상을 기존의 일반형 이외에 고령자, 신혼부부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임대기간은 2년이며 최대 9회 재계약으로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도내 31개 시·군에 거주하는 생계·의료 수급자, 한부모가족,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70% 이하 장애인, 주거지원 시급가구, 고령자, 신혼부부 등으로 공고문에서 정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신청 가능하다.

일반형‧고령자 유형은 입주자부담금 5%를 제외하면 가구당 최대 1억 450만원까지 전세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혼부부 유형은 입주자 부담금을 제외한 1억 2,825만원까지 전세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2월 2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신청자의 주민등록이 등재된 거주지의 주민센터(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장동우 GH 주거사업본부장은 “지난 해 일반형 위주에서 올해는 고령자, 신혼부부 등 다양한 계층으로 대상을 확대하였고, 올해 공급물량을 포함하면 공사의 전세임대 세대수는 총 1만6천여호로 예상된다”며 “도민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거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입주예정자 발표는 신청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후 GH 홈페이지(www.gh.or.kr)에 게시되거나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