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 홈페이지 사용자 편의 개선…사용자별 관심 정보‘키워드’로
- 용인시, 홈페이지 사용자 편의 개선…사용자별 관심 정보‘키워드’로
  • 시사팩트
  • 승인 2020.09.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홈페이지 모습 [사진=용인시청]
용인시홈페이지 모습 [사진=용인시청]

용인시는 3일 시 홈페이지를 개선해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 방문자 정보를 수집해 빅데이터를 쌓은 후 활용 가능한 정보로 저장하고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키워드 형태로 제공한다. 키워드만 누르면 해당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방문자 별로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1시간 단위로 갱신해 보여주는 ‘나의 관심정보’와 전체 방문자가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분석해 보여주는 ‘전체 사용자 관심정보’로 구성됐다. 이 서비스는 시 홈페이지 시민시장실 콘텐츠 바로 아래에 있다.

시는 또 코로나19 대응현황 페이지 이용자 폭증에 따른 이용자 불편을 개선 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클라우드 홈페이지 서버를 별도 구축해 10월 말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에는 시 홈페이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