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SCSE(Smart City Summit & Expo) ‘지속 가능한 도시 포럼’과 ‘시장 정상 회의’ 온라인 패널로 참여
고양시, SCSE(Smart City Summit & Expo) ‘지속 가능한 도시 포럼’과 ‘시장 정상 회의’ 온라인 패널로 참여
  • 시사팩트
  • 승인 2020.07.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8월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SCSE(Smart City Summit & Expo) 행사 중 ‘지속 가능한 도시 포럼’과 ‘시장 정상 회의’에 온라인 패널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행사기간 중 8월 18일 온라인 패널로 참여해 ‘연결과 포용, 고양 스마트시티의 새로운 실험’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107만 인구의 대도시 고양의 교통과 인프라를 강점으로 한 일산테크노밸리와 방송영상밸리, 세계 20위권 규모의 국제전시장 등 고양 스마트시티 추진배경과 사람과 자연을 포용하고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탄소저감 리빙랩, 스마트기술 활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스마트시티 기술의 보편화와 표준화를 위한 국제적 연대는 매우 중요하다”며 “대만 타이페이 행사를 통해 국가를 넘어 기술을 나누는 ‘보편적 스마트시티’의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SCSE(Smart City Summit & Expo) 행사는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스마트시티 분야 국제행사이다. 각 도시의 스마트시티 추진과 사물인터넷(IoT) 분야로 특화된 행사다. 2020년은 코로나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으로 대만 현지의 실제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