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활용한 일상 속 걷기 운동 프로그램 추진
과천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활용한 일상 속 걷기 운동 프로그램 추진
  • 시사팩트
  • 승인 2020.07.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청 전경 ⓒ과천시청
▲과천시청 전경 ⓒ과천시청

과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한 ‘우리동네 걷기 도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워크온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커뮤니티 회원 간 경쟁과 소통을 통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이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과천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걸으면 행복해지는 과천시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과천시보건소는 매월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참여자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해 지속적인 걷기 실천 의지를 유지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 시민들이 게시판 글쓰기 등으로 서로 소통하며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실천율을 높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 수칙을 지켜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걷기 운동을 해야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건강한 걷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