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외국인 관광객 대상 안내 및 해설

광명도시공사 웰커머 모집 포스터 [사진=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 웰커머 모집 포스터 [사진=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자원봉사)인 ‘광명동굴 웰커머* 5기’를 5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웰커머 모집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어가 가능한 한국인으로, 전공이나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문화관광해설사로 자원봉사활동을 원하고 특히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웨이보 등 SNS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영어 10명, 중국어 3명, 일본어 3명, 베트남어 3명, 몽골어 2명, 태국어 2명, 기타언어 7명이다.

웰커머로 선발되면 ▲외국인 단체관람객 및 국내외 팸투어** 단체에게 광명동굴 외국어 해설, ▲광명동굴 문화행사 참석 후 체험 후기의 SNS 홍보, ▲SNS 매체에 광명동굴 외국어 홍보글 게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웰커머들에게는 광명동굴 홍보단 위촉장이 수여되며 광명동굴 팸투어 진행 등 관광 실무 경험을 쌓고 광명동굴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웰커머는 재능기부차원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지만 활동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jbc100@gmuc.co.kr)로 신청하면 되며, 웰커머 모집 관련 문의는 광명도시공사 동굴기획팀(02-2610-2017)으로 하면 된다.

공사 김종석 사장은 “광명동굴 홍보를 통해 관광분야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광명동굴 웰커머 모집에 광명시 외국어 재능자분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웰커머(welcomer): 환영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의 명칭

* 팸투어: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여행 관련 단체 및 사람들을 초청하여 설명하는 행사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