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후보 사전투표 [사진=후보실]
임오경후보 사전투표 [사진=후보실]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이학박사)가 제21대 총선 사전투표 기간 첫날인 10일(목),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완료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만 19세로 생애 첫 투표권을 행사하는 딸과 함께 사전투표에 나선 임오경 후보는 마스크를 쓰고 투표소에 들어갔으며,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발열검사를 받고 소독제로 손을 소독 후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행동 수칙도 꼼꼼하게 지켰다.

투표를 마친 임오경 후보는 “사전투표는 유권자 여러분의 편의 개선을 통해 투표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인 만큼, 모든 유권자께서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을 꼭 행사하시기를 바란다”면서, “특히 이번 총선은 만 18세부터 투표가 가능한 첫 선거로, 모든 유권자 분들은 ‘민주주의 꽃’인 선거에 반드시 참여해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주시기를 바란다”고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사전투표는 4월 10일(금)과 11일(토) 2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되며, 선거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국민(2002년 4월 16일 이전 출생) 누구나 선거권이 있다.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명서를 지참하고 가면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