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대학생 대상… 7개 분야에서 선발

9일부터 20일까지 서류 접수, 4월 6일 발표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청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청

군포시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운영 중인 (재)군포사랑장학회의 2020년도 장학생 선발계획이 공고됐다.

올해 군포사랑장학회는 7개 분야(성적 최우수․우수, 자립 지원, 면학 장려, 특기 장학, 근로자 장학, 농업인 장학)에서 고등학생 76명과 대학생 76명을 선발해 총 2억1천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포시에 1년 이상 계속 거주 중이면서 각 분야 선발기준을 충족하는 고등학생(신입생 제외)이나 대학생(대학원,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평생교육원 등 제외)이면 신청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4월 6일 발표될 예정이다.

장학금을 신청할 학생들은 군포사랑장학회 홈페이지(www.gunpolove.or.kr)에서 필요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관련 서류를 갖춰 9일부터 20일 사이에 군포시청 2층의 장학회 사무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우편을 통한 신청서 제출은 불가하니 유의해야 하며, 장학생 선발 기준 등 상세 정보는 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사무국에 문의(390-0995~6)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명근 군포사랑장학회 이사장은 “군포시민의 정성으로 조성․운영되는 장학금이 꿈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장학회가 인재육성의 요람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 말 기준으로 군포시는 총 2천363명의 청소년에게 34억1천200만원의 군포사랑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