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 신종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하여 도내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코로나 예방 홍보물, 마스크, 손세정제 배포 및 방역활동 실시 등 뜻깊은 시간 가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온 국민이 혼란과 두려움에 빠진 가운데, 12일 경기도의회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더민주, 광명2)은 광명지역의 대표적 시장인 광명전통시장, 새마을시장에서 김영준 경기도의원(더민주, 광명1), 이형덕 광명시의회 부의장(더민주), 박성민, 이주희, 한주원 광명시의원(더민주), 임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 이항기 광명전통시장 이사장, 각 상인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뜻깊은 캠페인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상인연합회의 주최/주관으로 이루어졌다. 정 위원장은 하명정 신종 코로나 관련 대책본부의 운영 브리핑을 청취한 후, 방역복 및 키트를 착용한 채 예방수칙 홍보물, 손 소독제 및 마스크를 배포하고, 시장 내 분무형 소독기를 이용한 방역활동을 전개하였으며, 광명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최근 국내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하여 확산 방지를 위해 피해를 직격탄으로 맞아 위축된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등 실제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장상인들의 현실적인 고통과 어려움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이날 시장상인들은 각종 감염병 확산 때마다 겪는 경제적․정신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대처와 문제해결을 요청하는 한편, 일선 현장까지 고민의 목소리를 청취하려는 움직임에 대하여는 환영의 목소리를 내었다.

정대운 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오늘 직접 현장에서 상인분들의 어려움을 직접 들으니 사태의 심각성을 새삼 다시 느끼게 되었다. 신종 코로나 확산 문제는 우선적으로는 국민의 건강한 생명과 신체에 대한 큰 위협이다. 그러나, 이처럼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오늘 방문한 영세한 시장상인 등 온 국민이 극심한 경제적 타격의 2차 피해가 불가피하다. 오늘 간담회를 바탕으로 도 관련부서 및 시장상권진흥권과 긴밀히 협력하여 경기도 차원에서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와 영세한 시장상인 등 도민의 경제적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신종 코로나에 대한 강력한 대응의지를 밝혔다.

이항기 광명전통시장 이사장은 “온 나라가 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피해가 심각한 가운데 광명 지역의 도의원, 시의원의 귀중한 걸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시장상권진흥원을 비롯해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대응에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영준 경기도의원(더민주, 광명1), 이형덕 광명시의회 부의장(더민주), 박성민, 이주희, 한주원 광명시의원(더민주)은 “오늘 전통시장 현장에 와보니 감염병 확산 방지도 중요하지만, 영세한 시장상인 등 국민들의 경제적 피해도 심각한 수준임을 체감하게 되었다. 도와 시 차원에서 전통시장이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키워드
#경기도의회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