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사회, 따뜻한 경제, 평화와 통일을 준비하는 파주’의 첫 걸음

최종환 파주시장은 2일 제7호 태풍 ‘쁘라삐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공식적인 취임식을 취소하고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최 시장은 자택에서 출발해 야당역에서 경의중앙선 전철을 타고 마을버스로 환승해 오전 9시 현충탑까지 이동하며 취임 첫 날부터 시민들과의 공감 소통에 나섰다.

현충탑 참배 후 최 시장은 오전 10시 파주시의회에서 시장 취임 선서를 마친 후 폭우 및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재해위험지역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오후 3시에는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오랜 기간 준비해온 통일경제특구 대비 중국투자 협회와 의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최종환 시장은 “자랑스러운 우리 파주,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와 책무를 부여해준 시민 분들께 감사하다”며 “민선 6기까지 이뤄온 성과는 계승 발전시키고, 장기화 됐던 시정공백을 극복해 공직기강 확립과 본격적인 지방분권시대에 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 시장은 “앞으로 파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시민의 삶이 더 나아지는데 혼신을 다할 것”이라며 “청와대와 지방정부, 지방의회에서 일한 경험을 토대로 파주를 사람살기 좋은 상생의 도시로, 미래 통일시대의 중심 경제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휴일인 지난 1일 파주시청에서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경로당 등 취약계층 시설 점검과 산사태·하천변 등 취약지역 특별 점검, 강풍에 의한 입간판 탈락 위험시설 사전 조치, 대형 공사장 공사 일시중지 등 사전조치를 지시했다.

최 시장은 이달 5일부터 읍·면·동 순회방문을 실시해 시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시민들과 함께 ‘공정한 사회, 따뜻한 경제, 평화와 통일을 준비하는 파주’ 민선7기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