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진행성과와 참여자 사례 공유, 높은 효과와 만족도 확인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월 6일 서울대학교, 시교육지원청과 공동 주최로‘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올 한 해 동안 세 기관이 함께 진행해 온 다양한 교육협력사업의 성과를 시흥시민에게 보고하고 참여자의 경험을 듣는 이번 자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서울대 노동영 연구부총장 및 조은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외에도 김태경 시흥시의회의장과 조정식 국회의원, 함진규 국회의원, 관내 학교장, 학교운영위원회장, 학부모회장 등 정치인 및 교육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하여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에 대한 지역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는 시흥시-서울대 협력 운영‘스누콤 어린이합창단’학생들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오헌석 교수가 교육 프로그램별 만족도 조사결과 등 성과와 향후 운영 방향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올 해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한 초중생, 학부모, 교사가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수강 경험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며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에 대한 높은 만족과 기대를 나타냈다.

시흥시·서울대·시흥교육지원청은 2010년 1월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래로 멘토링사업, 시흥영재교육원 등 다양한 교육협력사업을 진행해 왔다.

특히 2019년부터는 서울대 교육협력센터를 기반의 교육 [스누콤]을 본격적으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누콤 사업은 영어, 창의수학, 뮤지컬, 합창, 아동체육, 천문, 미술 등 초중생 대상 총 15가지 교육 프로그램과 자녀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강좌를 시흥시 전 지역에서 널리 진행하고 있다.

이에 더해 기초학습능력 부진 학생을 위한 특수교육 프로그램 실시, [스누앱] [교육CEO과정] 등 공교육 지원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사업 진행, 시흥시 교육사업 발전방안 연구 등 다방면으로 협력 사업을 확대하며 시흥의 교육환경 수준을 크게 높이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조성에 발맞춰 다른 도시와 차별화된 특별한 교육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번 성과보고를 통해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의 높은 효과성과 만족도를 확인한 만큼, 본 사업을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과 더불어 시흥 교육발전을 위한 주축으로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