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역여건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추진하고자 오는 20일까지 일자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오던 것을 시민들의 새로운 의견을 수렴하고자 일반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공모 주제는 △청년·여성·중장년·노인·장애인 등 대상별 일자리 △관광․산업․사회․문화․환경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 △공공서비스 확충을 통한 공공부문 일자리 △시민 직업역량 강화를 통한 취업지원 분야(직업교육 등) △광명의 미래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회 투자형 일자리 △기존 일자리 정책․사업의 개선 및 보완 아이디어 △일자리 수급 불균형 해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개선 방안 등 이다.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고시공고 ‘2019년 광명시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란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mjlee1101@korea.kr)과 팩스(02-2680-2770)로 접수하면 된다. 일자리창출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시는 27일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서류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12월 중 시청 대회의실에서 2차 PT발표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민과 공무원을 구분해서 시상하며, 시민은 금상 300만원부터 노력상 20만원까지 총 10명에게 시상금을 지급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일자리창출과(02-2680-61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