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병목안나눔페스티벌 11월 2일 병복안시민공원 하부 광장에서

가을단풍을 만끽하며 기부도 하는 제1회 병목안나눔페스티벌‘안양9동 구경(9景)하고, 걷고, 기부하고!’가 주말인 오는 11월 2일(09:00∼15:00) 안양9동 병목안시민공원 하단 부 광장에서 열린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안양9동나눔페스티벌추진위(위원장 김창수)가 주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율목사회복지관이 공동주관하는 이날 나눔페스티벌은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기부축제다.

축제의 핵심은 10시 30분에 시작되는 나눔 걷기대회다. 병목안시민공원을 출발해 최경환 성지를 반환점으로 하는 왕복 3km구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기부앱 스마트폰 설치로 걸을수록 누적돼 추후 챌린지 등 을 통해 기부를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또 걷는 구간에서는 자연스럽게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게 되며, 완주한 시민은 추첨을 통해 경품의 행운을 안을 수도 있다.

메인무대인 공원광장에는 눈과 귀를 자극하는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연성대학교 금빛새응원단, 트로트가수 주현도, 근명중학교‘폴라리스’댄스팀, 안양9동 난타팀 등의 공연이 펼쳐지고, 신안초교 박예빈·양지초교 민건희(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등 어린이가 꾸미는 무대도 마련된다.

안양9景을 소개하는 판넬, 안양9동을 대표하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인 실내정원가드닝과 도예작품들이 선보여져, 체험과 함께 기부도 하는 바자회도 열린다. 누구나 자유롭게 기부에 동참하는 기부브스 설치도 마찬가지다.

미니 먹거리 코너가 마련되고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한 부스 또한 흥미를 더할 것이 기대된다.

박경재 안양9동장은 9동 주민뿐 아니라 시민누구나 참여, 단풍으로 물든 수리산자락을 걸으며 심신의 피로를 풀고 좋은 일도 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많은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한편‘안양9景’은 ‣병목안시민공원 야생화 꽃밭(1경) ‣수리산전망대(2경) ‣수리산 산림욕장(3경) ‣병목안캠핑장(4경) ‣수리산 천주교성지(5경) ‣병목안시민공원 폭포(6경) ‣병목안 산림욕장 석탑(7경) ‣삼영운수 차고지 벽화(8경) ‣병목안채석장 옛길(9경) 등이다. 안양9동을 상징하는 9가지 명소로서 각광받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