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선거제도 개편은 사회적 다양성과 대표성을 높이는 길”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선거제도 개편은 사회적 다양성과 대표성을 높이는 길”
  • 장경하 기자
  • 승인 2019.10.2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혜영부의장(경기언론인클럽 토론회) [사진=경기도의회]
안혜영부의장(경기언론인클럽 토론회)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25일(금) 선거연수원에서 열린 “경기언론인클럽 토론회”에 참석해 격려했다.

안 부의장은 “2002년에 출범한 (사)경기언론인클럽(이사장 신선철)은 경기도 정체성 확립과 언론신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이슈에 대한 담론의 장을 만들어, 경기도민의 토론문화 확산과 공론화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오늘은 뉴질랜드, 영국 등 각 국의 선거제도를 비교하고, 각 계 전문가의 발표와 논의를 통해 선거제도에 대한 도민의 이해를 높이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국회는 득표율을 반영해 비례대표를 늘리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연령 조정 등 선거제도 개편을 위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선거란, 제도가 조금만 바뀌어도 승자가 바뀔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치열한 토론과 협의를 통해 정치적 합의가 도출되고, 이러한 과정 속에서 정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안 부의장은 “선거제도 개편의 가장 큰 목적은 특정 이익 집단이 아닌 유권자인 국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국회의 대표성과 비례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선거제도 개편으로 우리사회가 성숙한 민주주의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신선철 경기언론인클럽 이사장, 홍기헌 경기언론인클럽 초대 이사장을 비롯해, 김영진 국회의원, 조성대 한신대 국제관계학부 교수 등 학계 전문가 등 도민 10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토론회에 이어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주최한 ‘나도 혁신가’ 창안대회에 참석한 안 부의장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의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응원한다.”면서, “오늘 참석해주신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성수석 부위원장, 남종섭 의원을 비롯한 142명의 도의원은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 예산을 담아, 도민들의 건강한 먹거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