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군단 청명대대 준위 김동균, 대위 배상영 헌혈 유공명예장 및 은장 수상
- 혈액부족의 심각성을 알게 된 이후 '헌혈'이라는 작은 실천을 통한 사랑과 나눔의 가치 깨달아

군 입대후 꾸준한 헌혈로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온 현역군인들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육군 제 6군단 청명대대에서 근무하는 김동균 준위와 배상영 대위.

청명대대에서 근무 중인 김준위는 1996년 동생의 갑작스런 교통사로로 인해 혈액 부족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현재까지 23년 동안 총 118회(47.200ml)의 헌혈을 실시하여 올해 8월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 유공명예장을 수여 받았으며, 해 부대에서 함께 근무하는 배대위 또한 2011년부터 남을 도울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우연히 대학교에 설치된 헌혈의 집 방문을 통해 현재까지 총 31회(12,400ml)의 헌혈을 실시하여 올해 3월 헌혈 유공장 은장을 수여 받았다.

김준위와 배대위는 평소 바쁜 부대업무 속에서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력을 키워 헌혈을 지속해 왔으며, 부대원들에게도 작은 정성으로 큰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헌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등 부대의 헌혈 전도사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들은 10월초 부대 간부 및 용사들과 함께 단결활동 간 단체 헌혈도 계획하고 있다.

김준위는 “나의 작은 정성이 타인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것을 헌혈을 통해 알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체력관리를 통해 생명 나눔에 동참하겠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헌혈 뿐만 아니라 봉사동아리 활동을 병행 중인 배대위 또한 ”많은 사람들이 헌혈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적극 동참 할 수 있도록 헌혈 전도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키워드
#포천시 #6군단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