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는 신체활동 부족으로 비만 및 신체 불균형이 되기 쉬운 어린이를 위해 비만을 예방하고 체력을 증진하는 ’신나는 어린이 방송댄스 교실‘을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운영한다.

신나는 어린이 방송댄스 교실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비만예방과 행동수정을 위해 이뤄지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의 컴퓨터 게임중독과 휴대폰 과사용은 집중력 부족, 주의산만 등 신체활동 감소에 따라 체력 저하로 이어지고 매년 아동청소년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어 아동비만예방관리 필요성이 요구된다.

파주시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운동으로 방송댄스를 선택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방송댄스 전문강사가 키크기 체조, 최신 유행하는 음악으로 방송댄스를 지도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이번 어린이 방송댄스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운동을 쉽고 재밌게 느껴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8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 연령은 만 6세부터 만 11세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031-940-5563,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