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45가족 160명 대상 가족나들이 운영
◦ 마을교육공동체로 교육취약계층 가정의 교육적 기능강화 및 돈독한 가족애 향상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은 지난 6월 8일(토)에 이천자연나라(이천시소재)에서 관내 거주 45가정(16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우리가족징검다리 가족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 위기가정․교육취약계층가정을 대상으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과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무자)의 협약 체결로 공동 추진하였다.

이는 지난 4월~5월까지 자녀와의 소통, 가족 간 공감대 형성 등의 주제로 늦은 저녁시간에 총 10회기의 부모교육에 참여한 170명 중 가족기능강화 및 가족관계 향상을 희망하는 가족 대상으로 만든 자리로

오리엔테이션 미니운동회, 튜브썰매타기, 샌드아트, 숲체험 및 숲밧줄 놀이, 화덕피자 만들기, 토마토 모종심기 등 다양하게 준비하여 온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가족 공동체 체험활동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번 가족나들이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보낼 시간이 부족했는데 온종일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든 소중한 시간이였다.”,“성격이 서로 다른 자녀를 이해하고 인정해 줄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행사 진행한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하는 이번 가족 나들이는 학부모님이 부모교육을 통해 습득한 내용을 적용하고, 서로간 협력으로 가족 응집력을 이끄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홍정수)은 “자녀와의 관계에서 소중한 것을 되찾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교육취약계층 가정의 가족기능강화를 위해 가족 간 친밀감 및 상화 신뢰성 구축을 통한 돈독한 가족애 향상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며,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 지속해 나갈 것이다.”며원활한 운영을 위해 행․재정 지원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