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등학교에서 전교생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기부 실시

광명초등학교(교장 최경희)는 6월 10일(월)부터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페이스페인팅 특수 분장, 레인보우 타투 학부모 교육기부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기부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은 학부모연수를 통하여 페이스페인팅을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실력을 쌓아 해마다 재능기부, 마을 및 학교 축제 참여 등 활발히 활동해 왔으며, 올해도 광명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5, 6학년 학생들은 페이스페인팅과 특수 분장, 레인보우 타투를 체험으로 흥미 뿐 아니라 영상매체가 사회의 핵심 매체로 자리매김하면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특수 분장 영역에 대한 이해를 키울 수 있었다.

광명초등학교는 앞으로 5, 6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범위를 확대하여 다른 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도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며, 학부모 교육기부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배움이 곧 삶이고 즐거움이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로 교육공동체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광명초등학교 교장(최경희)는 “학부모 교육기부를 통하여 학부모님들의 재능을 기부하고 학교 교육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학교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로서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모두 참여하는 학교 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