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협치 BI 및 공론장 명칭 공모전 진행

6월 27일까지 접수… “협치란 무엇인가 정의”

“군포형 협치는 여러분에게 어떻게 보이나요? 상징을 만들어 주세요!”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6월 27일까지 ‘군포시 협치 BI(Brand Identity, 상징 이미지) 및 공론장 명칭’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협치’라는 말을 들었을 때 시민들은 무엇을 떠올리고, 어떻게 표현하는지 확인해 군포형 협치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공모를 통해 시는 민선 7기 시정에의 시민 참여를 더욱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협치’를 시민이 보다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시민의 참여와 지지 역량 함양, 현장 협치 실현, 민․관 협력사업 추진을 통한 신뢰와 연대망 구축 등이 시의 협치 목표”라며 “군포형 협치의 개념이 확실히 정립되고, 널리 확산․정착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공모전에서 시민과 함께 다양한 정책 및 사업 등을 토론하는 열린 소통 공간으로 운영할 공론장의 이름도 함께 찾는다. BI 분야와 공론장 명칭 분야에서 각 3명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협치 BI뿐만 아니라 협치의 실질적․효율적 실현을 위한 공간이 될 공론장의 명칭부터 공모를 통해 정함으로써 시의 협치 실행 의지를 강조하고, 시민의 참여가 실제 시정에 반영됨을 보여주는 것이 시의 목적이다.

때문에 공모전에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창작 작품은 이메일(jjoo0315@korea.kr) 또는 시청 3층 정책감사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선정 방법, 결과 발표 등의 자세한 기타 정보는 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31-390-086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