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 균형발전, 생활 환경개선 등 지역현안 집중 논의

평택시는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난 26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서울 사무실을 방문하여 지역의 주요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최근 급격히 발전하는 반면 지역별 불균형 발전을 해소하기 위해 평택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현안을 자세히 설명하고 정부 차원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아울러, 국가가 추진하고 있는 철도망 구축계획에 ▲평택지역 노선의 복선전철화 ▲주요 지점까지의 연장 운행 ▲안중에서 평택항까지 조기 건설을 반영해 줄 것과, ▲극심한 교통정체가 발생하는 국도38호, 45호 확장과 우회도로 개설 ▲GTX-A 노선의 지제역까지 연장 ▲지제역 명칭을 평택지제역으로 변경 등을 건의했다.

이에 김현미 장관은 평택지역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고 하면서 국토 균형발전과 미세먼지 등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정부차원의 실질적 지원을 검토하고 이번에 건의한 현안 중 긴급한 사항은 우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취임이후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국무총리를 비롯해 관련 부처 장관을 만나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중앙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현안을 풀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