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0일에서 21일, 2일간 「2019 제8회 오산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가 종합운동장 등 관내 체육시설에서 열렸으며, 지난 21일에는 종목별 가맹단체와 함께 통합 개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오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종목별 가맹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태권도와 궁도 종목이 추가된 총 21개 종목을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되었으며, 8,000여명의 동호인과 선수 등이 함께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아낌없이 펼쳤다. (댄스스포츠 등 일부 종목은 별도 진행)

지난 21일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개회식에는 유소년 리듬체조 지니팀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체조 공연에 이어 팀 렉스마의 역동적이고 멋스러운 마샬아츠 트릭킹 퍼포먼스 공연으로 체육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시장기 대회를 맞아 그동안 체육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종목별 공로자를 기리는 시간도 마련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제8회를 맞은 시장기 종목별 체육대회는 오산시민의 스포츠 종합 축제로 자리매김하여 종목별 동호인, 선수 및 시민들에게 체육 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주고, 나아가 시민 체력증진과 체육의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