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의 대표 특산물인 연(蓮)을 시민이 직접 홍보하는 「2019 시흥시 연(蓮)홍보대사」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2019 시흥시 연(蓮)홍보대사」는 시(市)와 시의 대표 특산물인 연을 시민이 직접 홍보하며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이다. 관련 교육 이수 후 각종 시 행사 참여, 연꽃테마파크 안내활동, 온라인 홍보활동 등으로 연(蓮)의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홍보대사의 선발인원은 5명으로, 연(蓮) 관련 지식이 있고 온라인 활동이 가능한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다.

시흥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화)는 「2019 시흥시 연(蓮)홍보대사」 모집을 위한 공고문을 시흥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SNS, 블로그 등 다양한 경로로 홍보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 홍보대사 활동이 시민에게는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느끼게 하고, 시흥연(蓮) 브랜드 가치 창출과 이로 인한 농가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보대사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오는 오는 23일까지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310-621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