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2019 경기꿈의학교 파주지역협의체 3차 협의회 개최

2019 경기꿈의학교 파주지역 꿈넷 지역협의체(‘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마중물 꿈의학교’운영자 모임)는 4월 16일 교육지원청에서 제3차 협의회(꿈넷 학습공동체 모임)를 실시했다.

협의회는 꿈의학교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공동체로 꿈의학교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공동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꿈의학교 운영자(30개교)가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날은 전년도 꿈의학교와 신규 꿈의학교가 멘토-멘티를 구성하여 꿈의학교 홍보부터 학생 모집, 운영, 정산까지 조언하고 소통하며, 꿈의학교가 지속·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서로의 운영 안을 교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등 꿈의학교 역량강화 및 공동성장을 도모한다.

2019 경기꿈의학교 학생 참여 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지난 5일부터 신청(학생 혹은 학령기 내 청소년 1명당 꿈의학교 1개 참여) 가능하며, 꿈의학교별 모집 기간 및 운영내용이 모두 다르므로, 위 홈페이지에서 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꿈의학교, 내가 관심 있는 꿈의학교를 탐색 후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수학습지원과장은 “꿈넷 학습공동체는 꿈의학교간 상호 컨설팅 기회의 장으로 지속적인 협의회를 통해 꿈의학교 내실화 및 균형적 성장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