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17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광명을 사랑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효(孝)잔치‘제55회 은빛잔치한마당’에 참석해 지역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갔다.
 
이날 행사에는 임오경 국회의원을 비롯 박승원 광명시장, 안성환 광명시의장, 최민 도의원, 이형덕·김정미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은빛잔치한마당은 소들녘 광명점, 광명21세기병원, 밝은치과, 한국오츠카제약, 명륜진사갈비 광명사거리점, ㈜대한상사, ㈜화진화장품 광명지점, 밀알예술봉사단, 또와꼬마김밥 소하점 등 지역단체 후원과 지원으로 개최됐다.
 
은빛잔치한마당은 주원유치원 원생들의 재롱잔치와 식사대접을 비롯 영상 상영, 축하공연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 55회를 맞이한 은빛잔치한마당은 1993년부터 30여년간 37,000여명의 지역어르신들과 7,7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였고, 총 13억 이상의 후원이 지속되어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광명시의 대표 효(孝)잔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임오경 의원은 그동안 광명과 국회에서 경륜본부와 실버카100대 전달, 노인체육활성화 파크골프장 인프라강화,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개정안 발의, 경로당 냉난방비 증액 등 다양한 노인친화적 사업과 정책들을 추진해왔다.
 
임의원은“고령화 시대 광명 어르신들의 건강과 노후생활보장을 통해 더욱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효도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