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이벤트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어린이날 이벤트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 기형도문학관은 2023년 어린이날을 맞아 동시집, 기형도문학관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개최한다.

기형도문학관은 어린이날 당일, 어린이 동반 가족이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동시집 1권과 기념품 세트(에코백, 노트, 볼펜, 연필)를 가족 10팀에게 증정한다. 동시집은 의성어를 익히고, 인기 동시를 필사할 수 있게 구성되어 어린이들이문학적소양과 예술 감수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즐겁게 독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동시집 소진 시, 추가로 어린이 관람객 10명에게 기념품 4종을 증정하며, 당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성인 관람객에게는 기형도문학관 볼펜 세트를 나눠줄 예정이다.

현재 기형도문학관 1층에는 시인 기형도, 유년의 윗목, 안개의 강 등 총 7개 섹션으로 구성된상설 전시와 기증 자료 전시 ‘도로시를 위하여’, 체험 콘텐츠 ‘소리를 담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마련되어 있다. 2층에는 4,6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북카페 등에서 편안하게 독서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하였다.

기형도문학관 옆에 조성된 ‘기형도문화공원’은 기형도 시인의 시를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코스로 꾸며져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어린이날 이벤트와 기형도문학관 관람 문의는 기형도문학관(02-2621-885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