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흑돈 전경 ⓒ시사팩트
▲제주흑돈 전경 ⓒ시사팩트

가족 모임·회식·여행 등 웬만한 대소사에서도 삼겹살은 빠지지 않는다. 함께 외식할 때면 주로 찾는 곳은 고깃집이다. 동네 구석구석 흔한 곳이 바로 돼지고기 음식점으로 그래서일까? 돼지고기 맞집으로 추천받으면 “정말 맛있어?”라는 의심이 드는 것이 일반적이다.

제주도의 돼지 사랑은 좀 남다르다. 집안에 애사나 경사가 있을 때 순대가 반드시 나오고, 육지에서 껍데기가 없어 부드러운 삼겹살이 자리를 잡을 때, 제주에선 털만 쓱쓱 밀고 여전히 오겹살을 먹었다.

예전에는 집집마다 까만 돼지인 흑돼지를 한 마리씩은 키웠다고 하니 지금의 애완동물 같은 느낌도 있었던 것일까?

한 가지 안타까운 사실은 이 흑돼지의 맛을 보기 위해선 제주도를 반드시 방문해야 한다는 점이다. 제주도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제주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한 ‘제주흑돈’이다.

▲제주흑돈 오겹살 한상차림 ⓒ시사팩트
▲제주흑돈 오겹살 한상차림 ⓒ시사팩트

 

"돈이 아깝지 않다"는 감상평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다.

한참을 집중해 식사를 하다 보니 문득 이 돼지고기가 어디서 왔는지가 궁금해졌다.

식당의 대표인 박도원을 찾아가 돼지고기의 출처에 관해 물었다.

모두의 혀를 놀라게 한 돼지고기는 제주도에서 온 ‘제주도 흑돼지'라며 그래서 가게 이름도 ’제주 흑돈‘이란다.

광명시 일직동 흑돼지 맛집 ‘제주흑돈’ 박도원 대표는 “고기 맛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국내산 참숯을 사용하고 타 식당들의 흔한 멜젓과는 달리 이곳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제조한다”며 “멜젓은 비린 맛은 물론 잡내까지 완벽히 제거되어 고객들의 입맛을 확실하게 저격하고 있으며, 제주도 전통의 맛을 그대로 재연하는 등 제주 돼지고기의 본연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메뉴

▲제주흑돈의 다양한 메뉴 ⓒ시사팩트
▲제주흑돈의 다양한 메뉴 ⓒ시사팩트

주력 메뉴인 흑돼지는 짙은 숯 향이 어우러져 제대로 된 불맛, 일반 돼지고기에 비하여 입안에서 퍼지는 기름기가 덜하고 담백한 맛, 쫄깃한 식감과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멜젓까지 제공하여 제주도 흑돼지 그 이상의 맛을 전달하고 있으며, 숙련된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그 맛은 물론 먹어본 사람만 안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멜젓은 불판 가운데 올려놓고 익은 고기를 찍어 먹는 것이 명품 중에 명품으로 고소하고 많이 짜지 않아 평소 멜젓을 즐기지 않는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또 제주도는 고사리가 유명해서 그런지 어느 식당에서나 고사리를 볼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제주흑돈에서 고기와 함께 먹는 고사리는 젊은이들에게는 그 신선함의 조합이다.

▲제주흑돈 내부모습 ⓒ시사팩트
▲가족이 먹는 음식이란 생각으로 직원이 오겹살을 직접 굽는다, 야체 셀프바 ⓒ시사팩트

주문은 2인부터 가능하며, 박도원 대표가 직접 비닐하우스에서 재배하는 식재료와 일부는 농장에서 직접 공급 받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데다 규모와 시설에 비하면 가격대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제주흑돈을 방문한 손님은 “올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다. 고기 맛은 물론 밑반찬들이 정갈하게 나오고 간도 적당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며 “식사 후 매장 한켠에 위치한 실내 정원에서 여유로운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다. 제주 특산 주류인 한라산 소주까지 판매하고 있다고 하고, 제주에서 먹어본 맛보다 더 맛있다고 단골들의 입소문이 자자하게 소문이 나있는 곳으로 굳이 제주도까지 갈 이유가 없어진 것이다. 광명에서 제주의 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단연 ‘제주흑돈’를 추천한다.

▲제주흑돈 내부 모습으로 넓은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손님도 예약가능하다. ⓒ시사팩트
▲제주흑돈 내부 모습으로 넓은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손님도 예약가능하다. ⓒ시사팩트

박도원 대표는 “야외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테라스 좌석과 쾌적한 실내 공간부터 여유로운 주차공간까지 완비했다”며 “매일 최상급 고기만을 선별하여 제공해 제주 흑돼지의 참 맛을 느끼고 싶은 고객이라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질 좋은 고기를 전문 직원들이 직접 구워주어 최상의 굽기로 맛볼 수 있는 제주흑돈. 흔한 프랜차이즈나 체인점, 직영점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광명에서 만나는 제주도 그리고 흑돼지. 전국 유일, 본점 단 하나만으로 운영되어 고객 테이블 각각 밀착 케어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흑돈에서 이번 주 회식을 진행하는 것은 어떨까?

▲제주흑돈에서 식사 후 한잔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실내 정원 ⓒ시사팩트
▲제주흑돈에서 식사 후 한잔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실내 정원 ⓒ시사팩트

제주흑돈은 자정 12시까지 운영하여 늦은 시간에도 여유롭게 제주 흑돼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배달 앱을 이용한 배달도 고객에게 제공한다.

제주흑돈은 광명시 오리로 115번지 (양지사거리 안양 방면)에 위치 해 있다. 예약 및 문의는 02-2060-9589 로 가능하다.

키워드
#제주흑돈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